프리시즌

프리시즌 게임 업데이트는 모두 리그 오브 레전드가 매 게임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양한 강점을 지닌 개성 있는 챔피언들, 전장에서 힘을 보태줄 여러 아이템들,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 특성들… 여러분이 내리는 모든 결정이 게임 진행에 명확한 영향을 미칠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원거리 딜러 업데이트

돌격형 전사 업데이트 이후, 이번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원거리 딜러들을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의 전략 추세(‘메타’)에 맞게 밸런싱하기보다는, 모든 원거리 딜러들에게 메타에 흔들리지 않는 정체성을 부여하고 싶었습니다. 이 정체성은 각각의 챔피언들이 팀 조합에 보태는 힘, 또는 상대 팀의 조합에 대응하는 힘이 됩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

누구(또는 무엇)를 공격할지, 그리고 이를 통해 팀에 어떻게 공헌할지에 관한 선택의 폭을 더 넓혀드리고자 합니다. 영리하게 거리를 조절하며 혼자서 적을 쓰러뜨리는 플레이를 하든, 민첩하게 스킬을 쏟아내는 플레이를 하든, 포탑 철거와 공성에 집중하든, 원하는 대상을 파괴하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려 합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의 분류를 전반적으로 개선하여 어떤 상황에 어떤 목적으로 선택하면 좋은 아이템인지 더 명확히 하려 합니다. 그다지 많이 바뀌지 않은 아이템도 있지만, 다른 아이템과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크게 변경되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신규 아이템인지, 크게 업데이트 되었는지 기존과 동일한지 아래 목록의 표시로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화력

적에게 어떻게 피해를 입힐 것인가? 스킬? 기본 공격? 둘 다?

업데이트

정수 약탈자

스킬을 퍼붓는다!
* 요약:
  • 공격력 +65
  • 치명타 확률 +20%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효과로 얻는 치명타 확률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이 점점 크게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 30%에서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기본 지속 효과: 치명타 발동 시 최대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무한의 대검

한 방 한 방 묵직하게!
* 요약:
  • 공격력 +65
  • 치명타 확률 +20%
기본 지속 효과: 치명타 추가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몰락한 왕의 검

한 놈씩 차근차근 쓰러뜨린다!
* 요약:
  • 공격력 +25
  • 공격 속도 +40%
  • 생명력 흡수 +1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6%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 상대 최대 60) 이 추가 피해에는 생명력 흡수가 적용됩니다.
사용 시: 대상 챔피언 최대 체력의 10%만큼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회복하며,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간 25%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피해 증폭

어떻게 하면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가?

업데이트

유령 무희

적과 직접 싸운다!
* 요약:
  • 공격 속도 +40%
  • 치명타 확률 +30%
기본 지속 효과: 망령의 왈츠: 모습이 드러난 적 챔피언에게 500 유닛 거리 내로 접근하면 유닛 충돌을 무시하며 이동 속도가 12%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회한: 최근에 공격한 적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12% 감소합니다. (공격 후 10초 동안 유효합니다.)
업데이트

스태틱의 단검

전기의 힘으로 공격로를 밀어붙인다!
* 요약:
  • 공격 속도 +35%
  • 치명타 확률 +30%
  • 이동 속도 +5%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공격할 때 에너지 중첩이 쌓여 충전 상태가 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쏟아지는 번개: 충전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적중 시 최대 5 대상까지 챔피언 레벨에 비례해 30~1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으론 이 피해량이 75% 증가하며,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신규

고속 연사포

적의 구조물을 집중 공략!
* 요약:
  • 공격 속도 +30%
  • 치명타 확률 +30%
  • 이동 속도 +8%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공격할 때 에너지 중첩이 쌓여 충전 상태가 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연사 개시: 충전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사거리가 35% (최대 150) 늘어나며 적중 시 챔피언 레벨에 비례해 50~2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업데이트

루난의 허리케인

한꺼번에 전부 쓰러뜨린다!
* 요약:
  • 공격 속도 +40%
  • 치명타 확률 +30%
  • 이동 속도 +5%
고유 지속 효과: 바람의 분노: 기본 공격 시 작은 탄환이 대상 주변의 적 최대 2명에게 발사되어 각각 공격력의 25%만큼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 공격에는 치명타 및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1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선택

누굴 처치하면 되는가?

신규

도미닉 경의 인사

덩치를 도륙한다.
* 요약:
  • 공격력 +40
고유 지속 효과: 최후의 속삭임: 방어구 관통력 +40%
고유 지속 효과: 거인 학살자: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더 높은 적 챔피언에게 최대 15%까지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 50 차이마다 피해량이 1.5%씩 증가하며, 체력 차이는 최대 500까지만 계산됩니다.)
신규

필멸자의 운명

회복은 꿈도 꾸지 말라.
* 요약:
  • 공격력 +40
고유 지속 효과: 최후의 속삭임: 추가 방어구 관통력 +40%
고유 지속 효과: 처형인: 대상에 5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합니다.

방어

누가 날 노리는가?

 

피바라기

싸우기 전에 미리미리 방비한다.
* 요약:
  • 공격력 +75
  • 생명력 흡수 +2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 이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여분의 체력은 챔피언 레벨에 비례해 50~350까지 보호막으로 저장되어 입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25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보호막이 서서히 줄어듭니다.
업데이트

헤르메스의 시미터

방해효과를 무력화한다.
* 요약:
  • 공격력 +75
  • 마법 저항력 +35
  • 생명력 흡수 +10%
고유 사용 효과: 수은: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높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신규

죽음의 무도

당하기 전에 쓰러뜨리면 그만이다.
* 요약:
  • 공격력 +65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물리 피해를 입히면 입힌 피해량의 12%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범위 피해에 대해선 회복량의 33%만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모든 입는 피해의 12%가 3초 동안 천천히 적용되는 출혈 효과로 변환됩니다.

핵심 특성

이번 프리시즌에선 특성 시스템 또한 업데이트하여 뚜렷한 효과를 발휘하는 특화된 선택지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가장 첫 단계부터 포인트를 투자해 단계를 올릴 때마다 특성이 더욱 강력해지며, ‘핵심 특성’이라고 불리는 6단계 항목들은 여러분의 플레이스타일을 두드러지게 강화해줄 것입니다. 특성과 관련한 각각의 의사 결정에 챔피언의 위력을 명확하게 연계해서, 게임마다 특성에 따라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펼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챔피언이 다양한 특성 설정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경의

1단계 (5 포인트)

회복력

체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꿋꿋함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2단계 (1 포인트)

탐험가

수풀과 강에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질긴 피부

챔피언의 원거리 기본 공격과 몬스터에게 입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3단계 (5 포인트)

룬 갑옷

받는 보호막 및 회복 효과가 증폭됩니다.

고참병의 흉터

최대 체력이 증가합니다.

4단계 (1 포인트)

통찰력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인내심

체력 재생량이 증가하며, 체력20%이하일 때 더 크게 오릅니다.

5단계 (5 포인트)

신속

강인함 및 둔화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전설의 수호자

주변의 적 챔피언 수에 비례해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핵심특성 (1 포인트)

착취의 손아귀

전투 시 몇 초에 한 번씩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총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영겁의 힘

자신이나 주위 아군이 대형 몬스터나 공성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 이후에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굳건한 결속

모든 입는 피해량이 일정량 감소합니다. 아군 근처에 있으면 효과가 두 배로 적용되며, 아군이 입는 피해를 일부 대신 받습니다.

책략

1단계 (5 포인트)

방랑자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잔인무도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2단계 (1 포인트)

룬 친화력

에픽 몬스터와 바위 게를 포함한 몬스터에게 얻는 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비밀 창고

물약, 플라스크, 영약의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또한, 물약이 체력과 마나를 즉시 회복시켜주는 비스킷으로 교체됩니다.

3단계 (5 포인트)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명상

5초에 한 번씩 잃은 마나를 일정 비율로 회복합니다.

4단계 (1 포인트)

산적

근방의 아군 챔피언이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골드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위험한 게임

챔피언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마나와 잃은 체력을 일정 비율로 회복합니다.

5단계 (5 포인트)

정밀함

방어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지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 한계가 늘어나며, 증가분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이 늘어납니다.

핵심특성 (1 포인트)

폭풍전사의 포효

2초 안에 적 챔피언 총 체력의 일정 비율을 넘는 피해를 입히면 잠깐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세 번 가할 때마다 대상 주변에 충격을 가해 범위 안의 적에게 기본 피해량에 주문력과 공격력의 일정 비율을 더한 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 대한 보호막이나 회복 효과가 더 강력해지며, 대상의 방어 능력치를 몇 초 동안 증가시킵니다.

흉포

1단계 (5 포인트)

분노

특성 레벨에 비례해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마술

스킬 및 소환사 주문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2단계 (1 포인트)

양날의 검

입는 피해량 및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포식

유닛 처치 시 체력을 일부 회복합니다. (자체 재사용 대기시간)

3단계 (5 포인트)

흡혈귀

생명력 흡수 및 주문 흡혈이 증가합니다.

타고난 재능

챔피언 레벨에 비례해 공격력과 주문력이 상승합니다.

4단계 (1 포인트)

현상금 사냥꾼

각각의 적 챔피언을 상대로 처음 킬을 올릴 때마다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압제자

이동 방해 효과(둔화, 기절, 속박, 도발 등)를 받는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5단계 (5 포인트)

분쇄의 일격

방어구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날카로운 정신

마법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핵심특성 (1 포인트)

전쟁광의 환희

치명타 발동 시 입힌 피해량의 일정 비율만큼 체력이 회복되며, 몇 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자체 재사용 대기시간)

전투의 열광

기본 공격 또는 스킬 공격 시 열광 중첩이 일정 수까지 쌓여 몇 초 동안 유지됩니다. 열광 중첩 하나당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죽음불꽃 손길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의 일정 비율만큼 대상에게 몇 초에 걸쳐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회복력

체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꿋꿋함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탐험가

수풀과 강에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질긴 피부

챔피언의 원거리 기본 공격과 몬스터에게 입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룬 갑옷

받는 보호막 및 회복 효과가 증폭됩니다.

고참병의 흉터

최대 체력이 증가합니다.

통찰력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인내심

체력 재생량이 증가하며, 체력20%이하일 때 더 크게 오릅니다.

신속

강인함 및 둔화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전설의 수호자

주변의 적 챔피언 수에 비례해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착취의 손아귀

전투 시 몇 초에 한 번씩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총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영겁의 힘

자신이나 주위 아군이 대형 몬스터나 공성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 이후에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굳건한 결속

모든 입는 피해량이 일정량 감소합니다. 아군 근처에 있으면 효과가 두 배로 적용되며, 아군이 입는 피해를 일부 대신 받습니다.

방랑자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잔인무도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룬 친화력

에픽 몬스터와 바위 게를 포함한 몬스터에게 얻는 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비밀 창고

물약, 플라스크, 영약의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또한, 물약이 체력과 마나를 즉시 회복시켜주는 비스킷으로 교체됩니다.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명상

5초에 한 번씩 잃은 마나를 일정 비율로 회복합니다.

산적

근방의 아군 챔피언이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골드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위험한 게임

챔피언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마나와 잃은 체력을 일정 비율로 회복합니다.

정밀함

방어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지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 한계가 늘어나며, 증가분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이 늘어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2초 안에 적 챔피언 총 체력의 일정 비율을 넘는 피해를 입히면 잠깐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세 번 가할 때마다 대상 주변에 충격을 가해 범위 안의 적에게 기본 피해량에 주문력과 공격력의 일정 비율을 더한 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 대한 보호막이나 회복 효과가 더 강력해지며, 대상의 방어 능력치를 몇 초 동안 증가시킵니다.

분노

특성 레벨에 비례해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마술

스킬 및 소환사 주문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양날의 검

입는 피해량 및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포식

유닛 처치 시 체력을 일부 회복합니다. (자체 재사용 대기시간)

흡혈귀

생명력 흡수 및 주문 흡혈이 증가합니다.

타고난 재능

챔피언 레벨에 비례해 공격력과 주문력이 상승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각각의 적 챔피언을 상대로 처음 킬을 올릴 때마다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압제자

이동 방해 효과(둔화, 기절, 속박, 도발 등)를 받는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분쇄의 일격

방어구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날카로운 정신

마법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전쟁광의 환희

치명타 발동 시 입힌 피해량의 일정 비율만큼 체력이 회복되며, 몇 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자체 재사용 대기시간)

전투의 열광

기본 공격 또는 스킬 공격 시 열광 중첩이 일정 수까지 쌓여 몇 초 동안 유지됩니다. 열광 중첩 하나당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죽음불꽃 손길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의 일정 비율만큼 대상에게 몇 초에 걸쳐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결의: 0

책략: 18

흉포: 12

협곡의 전령

상단 공격로를 전담하는 플레이어는 드래곤 싸움이 벌어질 때까지 팀플레이를 할 일이 없다는 건 공공연한 비밀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맵을 위아래로 뒤집을 수는 없으니, 맵 북쪽에도 나름 중요한 일이 벌어지게 해서 게임 시간 15분이 되기 전에도 상단 공격로 플레이어들이 팀원과 협동해 무언가를 할 수 있도록 만들려 합니다.

이번 시즌, 게임 초반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하는 새로운 몬스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협곡의 전령이죠.
협곡의 전령은 원거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5% 감소시킵니다. 등 뒤의 눈이 약점으로, 이곳을 공격하면 총 체력의 15%만큼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약점을 공격하면 몇 초 동안 눈이 감깁니다.

협곡의 전령을 처치하면, 바닥에 눈 유물이 떨어집니다. 이 유물을 주우면 파멸 전야 효과를 받아, 다음과 같이 챔피언이 강화됩니다.

시야 시스템

이번 프리시즌 시야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 목표를 잡고 업데이트하려 합니다. 첫째, 팀원 전체가 더더욱 시야 장악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과, 둘째, 시야가 기존보다 더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 요소로 작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목표를 위해, 누구나 무료로 장신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2단계 서포터 아이템에서 더 강력한 3단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아이템 슬롯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시야석 업그레이드를 도입합니다. 두 번째 목표를 위해서는, 투명 감지('핑크') 와드나 구슬('파랑') 장신구를 더 많이 활용할 필요가 있도록 상점에서 투명 와드를 삭제했습니다. 또한, 와드가 파괴되면 흔적이 남도록 해서 상대가 시야 게임을 어떻게 운영하는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와드 파편

이제 와드가 사라지거나 파괴되면 그 자리에 파편이 남아, 적이나 팀원들이 와드를 설치하는 경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장신구

장신구는 이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며, 레벨이 오르면서 위력이 증가합니다. 파랑 장신구는 삭제되었지만, 노랑 장신구는 예전과 같이 재사용 대기시간마다 와드 2개를 설치할 수 있거나, 지속 시간에 제한이 없으나 한 번의 공격으로 파괴되고 은신되지 않는 원거리 정찰용 와드를 설치하는 장신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빨강 장신구는 이제 주변의 모든 유닛(몬스터, 챔피언, 와드)를 드러내어 와드 탐지 뿐만 아니라 수풀 정찰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빨강 장신구를 교체하면 챔피언을 따라다니며 와드를 탐지하고 무력화하는 개인용 레이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야석

골드 획득 서포터 아이템을 강력한 사용 효과를 갖춘 3단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때의 선택지가 추가되어, 대신 아이템 슬롯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골드 획득 시야석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루비 시야석을 업데이트해 모든 아이템의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이제 화력이나 방어력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서포터로 성장하는 선택뿐 아니라, 아이템 사용 효과에 모든 것을 거는 전략도 가능해질 것입니다.

신규 시작 아이템

‘도란 세트(검, 반지, 방패)’를 초반 능력치를 높여주는 공격로 아이템의 기본으로 삼고, 다른 초반 전략을 위한 좀더 특화된 선택지를 몇 가지 더 마련할 예정입니다. 공격로 전투를 공격적으로 풀어가고 싶을 때도, 수비적으로 골드 획득에 집중할 때도, 그 중간을 원할 때도 적절한 아이템을 선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신규

수확의 낫

* 요약:
  • 공격력 +5
  • 적중 시 체력 3 회복
고유 지속 효과: 미니언을 처치할 때 1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미니언을 100마리 처치하면 즉시 추가로 300골드를 얻고, 이 효과는 비활성화됩니다.
신규

암흑의 인장

* 요약:
  • 주문력 +15
  • 물약에 의한 체력 회복 +25%
  • 마나 +100
고유 지속 효과: 두려움: 영광 중첩 하나당 주문력이 3씩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절체절명: 영광 중첩을 챔피언 킬을 올리면 2회, 어시스트를 올리면 1회 얻습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되며, 사망 시 영광 중첩 4회를 잃습니다.
ž메자이의 영혼약탈자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신규

사냥꾼의 부적

* 요약:
  • 정글 안에서 마나 재생 +150%
고유 지속 효과: 이빨: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에 걸쳐 25의 체력을 훔칩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15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업데이트

사냥꾼의 마체테

* 요약:
  • 몬스터 대상 생명력 흡수 +8%
고유 지속 효과: 손톱: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15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신규

추격자의 나이프

* 요약:
  • 몬스터 대상 생명력 흡수 +10%
  • 정글 안에서 마나 재생 +150%
고유 지속 효과: 이빨과 손톱: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에 걸쳐 30의 체력을 훔칩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3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 와드 설치 (하급): 충전을 소모하여 150초 동안 주위 영역을 밝히는 투명 와드를 설치합니다. 상점 방문 시 충전이 2개로 보충됩니다. (플레이어 한 명이 동시에 설치할 수 있는 투명 와드는 3개까지만입니다. 같은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지속력 아이템

체력 물약은 가격을 조금 높이고 게임 초반을 버틸 정도의 지속력을 원하는 플레이어가 활용하기 더 좋은 아이템으로 변경하려 합니다. 그보다 ‘장기적인’ 지속력은 재충전 가능한 소모품 아이템(업그레이드도 추가됩니다)이 전담하도록 하여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예전에는 지속력을 원할 때 플라스크와 물약을 모두 구입하는 식이었으니까요.) 한편, 마나 물약은 삭제될 예정입니다. 시작 아이템 전반을 조정하기로 한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마나 100은 특정 챔피언들에게 다른 챔피언보다 더 쓸모가 많습니다.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각 챔피언의 스킬 구성에 따라 다르게 조정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같은 아이템의 비용대비 효율이 어중간해지기도 하고 엄청나게 높아지기도 합니다. 마나 물약을 삭제하면, 챔피언 스킬 소모값 밸런스를 마나 재생 능력치를 변경해 더 원활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게임의 지속력 관련 요소를 더 알기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마나 물약 – 삭제

업데이트

체력 물약

* 요약:
  • 가격 변경: 50 골드
  • 15초 동안 1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규

충전형 물약

* 요약:
  • 충전을 하나 소모하여 12초 동안 체력 125를 회복합니다. 상점 방문 시 충전이 2개로 보충됩니다.
  • 부패 물약이나 사냥꾼의 물약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신규

부패 물약

* 요약:
충전을 하나 소모하여 12초 동안 체력 150과 마나 50을 회복하며, 그 동안 부패의 손길 효과를 받습니다. 상점 방문 시 충전이 3개로 보충됩니다.
부패의 손길: 스킬 및 기본 공격이 적 챔피언을 불태워 3초간 15~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피해 또는 지속 피해 스킬에는 이 피해량이 절반만 적용됩니다. 피해량은 챔피언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부패의 물약은 체력과 마나가 모두 가득 찬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냥꾼의 물약

* 요약:
충전을 하나 소모하여 8초 동안 체력 60과 마나 35를 회복하며, 그 동안 상점 방문 시 충전이 5개로 보충됩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충전이 하나 늘어납니다.
(충전이 최대인 상태에서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즉시 충전 1회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