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킬을 올렸을 때도, 승급전에서 이겼을 때도, 게임에서 연달아 패배할 때도 친구와 함께라면 기쁨은 배가 되고 슬픔은 반이 되죠. 그래서 2016 시즌에는 마음이 맞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모여서 친목을 도모하고, 더 쉽게 사전 결성 팀으로 플레이하고, 새로운 친구 목록 앱(iOS 및 안드로이드 지원)을 통해 클라이언트를 켜지 않고도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요소를 도입하려고 합니다.

바로 클럽, 파티, LoL 프렌즈 앱인데요. 2016 시즌 동안 준비하여 내년 초 정식 출시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클럽

헤쳐 모여!

클럽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직접 이름도 정하고, 조직하고 꾸려나갈 수 있는 그룹입니다. 언제든지 마음 편히 협곡에서 팀으로 게임할 수 있는 친구의 폭을 넓혀 보려고 했습니다.

클럽마다 구성원들만 쓸 수 있는 별도의 상설 채팅방이 제공됩니다. 모든 구성원이 로그인만 하면 사용할 수 있죠. 클럽에서는 친목도 도모하고 함께 팀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클럽장은 언제든지 구성원을 초대하거나 추방할 수 있으며, 다른 구성원에게 초대 및 추방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클럽 당 최대 인원은 100명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앞으로 점차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마음 맞는 친구 찾기

클럽을 어떻게 꾸려나갈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e스포츠에 관심 있는 플레이어끼리 모일 수도 있고, 같은 학교 학생들끼리 클럽을 만들 수도 있죠. 소환사 이름에 클럽 태그를 붙이고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개의 클럽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클럽 태그도 마음대로 바꿔서 붙일 수 있습니다!

파티

함께 게임할 때 더 빠르게

친구들끼리 소규모로 함께 플레이할 때 파티를 이루어서 하면 게임 전후에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파티를 만들어 친구들을 초대하면 게임 전후로 계속 유지되는 채팅방이 열립니다. 이 채팅방은 로그아웃 시 사라집니다. 파티가 구성된 후 파티장이 기존의 방식대로 게임을 시작하면 파티원 모두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이 끝나도 채팅방은 유지되기 때문에 쉽게 게임을 다시 시작할 수 있죠.

공개? 비공개?

기본적으로 파티는 공개 상태로 생성됩니다. 친구들이 친구 목록에서 파티를 보고 참여할 수 있죠. 클릭 몇 번이면 쉽게 파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파티를 비공개로 설정해서 초대한 친구만 참여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LoL 프렌즈 앱

지금 LoL 프렌즈 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공지[여기]를 참조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역시 친구와 함께해야 즐겁죠. 친구와 편하게 대화하고 쉽게 같이 게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LoL 프렌즈 앱이 기획됐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친구들과 모바일에서 대화가 가능합니다. 같은 랭크 팀의 정글러가 태연하게 강을 따라 하단 공격로에 갱킹을가거나, 게임을 던지고 진짜 낚시나 하러 갔을 때 소리를 지르기 편리하죠. LoL 프렌즈 앱에는 다른 장점들도 많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친구와 함께

앱을 사용해서 친구들이 컴퓨터를 켜기 전부터 미리 팀을 꾸릴 수 있습니다. 기기를 바꿔도 채팅방은 유지되기 때문에 상대 팀 넥서스를 파괴하고 한참 후까지도 계속 대화를 나눌 수 있죠.

게임은 놓칠 수 없죠

모두가 온라인 상태일 때는 팀을 이뤄 게임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늦은 밤, 누군가가 갑자기 5대5 게임이 하고 싶어져서 보낸 메시지도 받을 수 있거든요.

출시는 언제?

최대한 빨리 클럽, 파티, LoL 프렌즈 앱을 플레이어 여러분께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클럽 기능과 관련해서는 구성원들이 함께할 수 있는 도전 과제도 만들 계획입니다. 목록에 친구가 많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한 검색 기능도 준비 중이고요.

LoL 프렌즈 앱은 무료 앱으로, 지금 바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 발전시켜 이후 출시될 파티 및 클럽 기능과 연동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