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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치명적인 그림자 마법의 대가 시이다 케인은 언젠가 그림자단을 이끌어 새로운 아이오니아의 전성기를 연다는 자신의 진정한 숙명을 완수하기 위해 투쟁하고 있습니다. 의식을 지닌 다르킨 무기 라아스트가 케인의 육체와 정신을 서서히 잠식하며 타락시키고 있지만 케인은 이에 굴하지 않고 용맹스럽게 라아스트를 휘두르죠. 결과는 둘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케인이 자신의 의지로 라아스트를 꺾거나, 아니면 사악한 라아스트가 케인을 완전히 흡수해 룬테라 전역에 파괴의 그림자가 드리워지겠죠.

스킬

P

다르킨의 낫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챔피언과 전투 시 처음 몇 초 동안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Q

살상돌격

케인이 전방으로 돌진해 돌진이 끝난 지점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살상돌격은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W

몰아치는 낫

직선상으로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대폭 감소시킵니다.
그림자 암살자:케인 대신 몰아치는 낫을 시전하는 살아있는 그림자를 남깁니다. 살아있는 그림자가 시전하는 몰아치는 낫은 사거리가 더 깁니다.
다르킨:몰아치는 낫에 맞은 적을 잠시 공중으로 띄웁니다.

E

그림자의 길

케인의 이동 속도가 순간적으로 증가하며 잠시 동안 벽을 통과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케인이 처음 벽으로 들어가면 체력이 약간 회복되고 그림자의 길의 지속 시간이 대폭 늘어납니다. 케인이 적 챔피언과 교전 중이라면 지속 시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림자 암살자: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R

그림자의 지배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 수 있습니다. 케인이 챔피언 안으로 들어가면 케인을 몇 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효과가 지속되는 도중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끝납니다. 이때 케인이 스킬을 시전한 대상의 몸에서 빠져나오며 순간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 암살자: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스킬

기본 지속 효과: 다르킨의 낫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챔피언과 전투 시 처음 몇 초 동안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Q: 살상돌격

케인이 전방으로 돌진해 돌진이 끝난 지점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살상돌격은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W: 몰아치는 낫

직선상으로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대폭 감소시킵니다.
그림자 암살자:케인 대신 몰아치는 낫을 시전하는 살아있는 그림자를 남깁니다. 살아있는 그림자가 시전하는 몰아치는 낫은 사거리가 더 깁니다.
다르킨:몰아치는 낫에 맞은 적을 잠시 공중으로 띄웁니다.

E: 그림자의 길

케인의 이동 속도가 순간적으로 증가하며 잠시 동안 벽을 통과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케인이 처음 벽으로 들어가면 체력이 약간 회복되고 그림자의 길의 지속 시간이 대폭 늘어납니다. 케인이 적 챔피언과 교전 중이라면 지속 시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림자 암살자: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R: 그림자의 지배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 수 있습니다. 케인이 챔피언 안으로들어가면 케인을 몇 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효과가 지속되는 도중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끝납니다. 이때 케인이 스킬을 시전한 대상의 몸에서 빠져나오며 순간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 암살자: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게임플레이

주체할 수 없는 욕망에 휩싸여 재미 삼아 적의 몸을 이동 수단으로 이용하며 요리조리 잘 빠져나가는 케인은 적에게 악몽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그림자 사신인 케인의 궁극기도 충분히 끔찍하지만, 소환사의 협곡의 어떤 벽이라도 통과해 부지불식간에 모습을 드러내는 능력은 더 가공할 만하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게임 도중에 역할을 변경할 수 있는 챔피언은 케인이 유일합니다. 몸이 연약한 적 챔피언이 게임을 캐리하고 있다면,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 챔피언에게 초점을 맞춰 그림자 암살자가 될 수 있겠죠. 만약 케인의 팀에게 최전방에 설 단단한 챔피언이 필요하다면 라아스트만한 다르킨도 없습니다.

“내가 무기다.
넌 도구일 뿐.”- 케인

게임플레이 팁

케인과 라아스트는 굶주려있기 때문에 갱킹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혀 굶주림을 해소해주어야 합니다. 변신이 너무 지체되면 게임 중반에 뒤처지게 되겠죠.

케인의 두 가지 진화 형상에는 각각 단점도 있습니다. 다르킨이 사용하는 군중 제어기는 사용할 곳이 미리 표시되고, 다르킨이 적진 후방으로 파고들기도 힘듭니다. 그림자 암살자는 지속적으로 줄 수 있는 피해량이 매우 적고 강력한 군중 제어기가 없죠. 적팀의 조합을 본 후 적절한 형상을 선택해보세요.

그림자의 지배는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적 쉔이 하단 공격로로 궁극기를 시전 중이라고요? 쉔에게 침입해 닌자 특급 열차를 타 보는 건 어떨까요?

“거짓은 때로 위안이 되지.
안 그래?”- 라아스트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