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

진이 사용하는 총, '속삭임'에는 네 발의 총탄이 들어갑니다. 마지막 한 발엔 항상 치명타가 발동해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네 발을 쏜 후엔 잠시 동안 재장전해야 합니다.

진의 치명타는 일반 치명타 공격보다 작은 피해를 입히며, 진의 실제 공격 속도는 공격 속도 능력치에 비례해 상승하지 않습니다. 대신, 아이템과 룬으로 얻는 공격 속도 및 치명타 확률에 따라 진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치명타가 발동되면 공격 속도에 비례해 일시적으로 이동 속도가 크게 상승합니다.

Q: 춤추는 유탄

근처의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폭탄을 던집니다. 폭탄은 대상에게 적중한 후 근처의 적에게 최대 네 번까지 튕겨 날아갑니다. 춤추는 유탄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그 후 반사될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살상연희

지속 효과: 진의 기본 공격이나 강제 관람 스킬에 적중당하거나 아군의 공격에 피해를 입은 적은 몇 초 동안 표식이 생깁니다.

사용 효과: 진이 지정한 방향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하여 탄환 궤적상의 모든 적 미니언과 처음으로 적중하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이미 표식이 있다면 잠깐 동안 속박되며 이때 진의 이동 속도가 순간 크게 증가합니다.

E: 강제 관람

지속 효과: 죽음의 미학 - 적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하면 시체에 꽃이 핍니다. 이 꽃은 주위 적들을 드러내고 둔화시킨 후 폭발해 피해를 입힙니다.

진이 지면에 발동 시간이 지나면 보이지 않게 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적 챔피언이 그 위를 지나면 발동하여, 대상을 드러내고 살상연희 표식을 적용하며 넓은 둔화 영역을 생성합니다. 또한, 잠시 후 덫이 폭발하여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R: 커튼 콜

진이 무기를 완전한 상태로 조립한 후 대상 방향을 조준하며, 넓은 범위 안의 표식이 있는 대상을 모두 드러냅니다. 그 후, 처음으로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잃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키는 탄환을 네 발 발사할 수 있습니다. 커튼 콜의 마지막 네 번째 공격은 피해량이 크게 증가하며,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공격로 전투

진은 새로운 유형의 원거리 딜러입니다. 보통 원거리 딜러는 상대의 체력을 꾸준히 조금씩 깎으려고 하지만 진은 다릅니다. 극도로 정밀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공격 타이밍을 잘 잡을 때 위력이 가장 극대화됩니다. 공격로 전투 단계에서는 소중한 탄환을 아껴야 합니다. 몇 발을 발사했는지 계산해야 하는데요. 제일 강력한 네 번째 탄환을 상대 챔피언에게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진의 기본 공격 사거리는 평균 수준 정도라 상대적으로 불리한 편입니다. 그래서 춤추는 유탄 활용이 중요하죠. 튕겨 나가는 폭탄을 사용해 비교적 안전한 거리에서 미니언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할 수 있으니까요. 적 챔피언이 미니언 무리에 가까이 붙어 있으면 함께 피해를 입힐 수도 있어 금상첨화입니다.


하지만 진은 공격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포탑까지 진영이 밀릴 가능성도 큽니다. 상대 챔피언 견제보다는 미니언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하기 위해 탄환을 발사해 버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이럴 때 후퇴하면서 강제 관람 덫을 적재적소에 설치하면 정글러를 불러 상대를 포위하고 꼼짝달싹 못 하게 한 뒤 처치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갱킹 시에는 전투를 이니시하고 사전에 설치해 둔 덫으로 적을 몰아넣는 방식이 좋습니다. 덫이 발동되기만 하면 바로 살상연희를 써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덫이 폭발할 때까지 둔화 지역 안에 묶어둘 수 있죠. 적이 덫에 걸린 채 폭발하면 그것만으로도 피해량이 상당하지만 네 번째 탄환으로 화려하게 마무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나저러나 상대의 운명은 죽음뿐이지만요.


덫을 일종의 방어선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로 결정하고 총구를 적 챔피언에게 겨눌 때 유용한데요. 흔히 있는 일은 아니지만 체력이 많이 소진된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적중시키면 추격의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살상연희 표식을 남긴 적에게 살상연희 스킬을 사용해 속박해 버리고 기본 공격으로 처치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죠. 진영을 상대 쪽으로 밀어서 적 정글러가 갱킹을 올 위험이 커졌을 경우에는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하는 네 번째 기본 공격을 이용해서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치명타가 발동되면 이동 속도가 상승하기 때문인데요. 적이 덫에 걸려 허우적대는 동안 빠르게 도망칠 수 있습니다.


체력이 많이 소진된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적중시키면 추격의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소규모 전투

잘 성장한 진은 덫 덕분에 목표물 확보에 큰 힘이 됩니다. 상대 팀이 드래곤으로 가기 가장 편리한 길목에 강제 관람 덫을 설치하면 다가오는 적의 위치를 미리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살상연희로 적 정글러의 발을 잠시 묶어둘 수도 있죠. 그래도 계속해서 접근해 온다면 춤추는 유탄을 던져 모여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본 공격으로 상대를 하나하나 처치할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가 느린 편이라 혼자서는 목표물 공략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목표물 근처 지역에서 계획적으로 전투를 준비해 둔다면 팀이 목표물을 장악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죠.


궁극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비장의 무대라고도 볼 수 있는 커튼 콜은 특히 목표물을 공략할 때 유용합니다. 커튼 콜의 범위는 매우 넓지만 특정 방향으로만 향하기 때문에 사용 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너무 가까운 곳에 사용하면 적 암살자 챔피언에게 공격당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너무 먼 곳에 사용하면 궁극기를 쓴 뒤 본격적인 전투에 참여하기가 힘들어지죠. 심지어 엉뚱한 곳에 사용하면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지역의 시야를 잃을 수도 있고요. 하지만 위치 선정만 잘 한다면 멀리서 상대 팀을 아수라장으로 만들고 전투에 진입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목표물 근처 지역에서 계획적으로 전투를 준비해 둔다면
팀이 목표물을 장악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죠.

팀 전투

팀 전투에서 진이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전투 초반에 나타나거나 후반에 나타나거나, 둘 중 하나죠. 팀과 함께 있기로 한다면 일반적인 원거리 딜러들처럼 후방에 자리를 잡습니다. 덫을 설치해 팀의 약체 챔피언을 보호하고 표식이 찍힌 대상에게 살상연희를 사용하죠. 춤추는 유탄으로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히고 상대 팀이 도망치기 시작하면 속삭임을 활용합니다. 그래도 살아남은 적은 커튼 콜로 발목을 잡을 수 있고요.


아예 궁극기를 먼저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팀 전투에서 상당히 보기 드문 유형의 챔피언이죠. 최소한 처음에는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인데요. 누가 봐도 유리한 전투라 안심하고 있던 적도 곧 진이 의도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었다는 걸 알아채게 될 겁니다. 모습은 보이지 않아도 총탄은 보이니까요. 커튼 콜의 경우 체력이 높은 챔피언에 대한 피해량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하지만 둔화 효과가 있어 전방의 적은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기 힘들게 하고 체력이 낮은 적은 도망치기 어렵게 할 수 있죠. 무엇보다 상대는 커튼 콜 때문에 위치가 드러나 탱커 뒤에 숨거나 도망치려 하게 됩니다. 물론 궁극기가 없을 때도 얼마든지 전투에 참여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살상연희로 표식이 찍힌 적을 속박하면 아군이 상대를 마무리하고 전투를 승리로 이끌도록 할 수 있죠.

상대는 커튼 콜 때문에 위치가 드러나 탱커 뒤에 숨거나
도망치려 하게 됩니다.

시너지

잘 어울리는 아군 챔피언:

다리우스 - 녹서스의 실력자

다리우스와 진은 아주 특별한 조합입니다. 보통 돌격형 전사는 원거리 딜러보다 피해량이 낮지만 다리우스는 다릅니다. 무시무시한 힘이 있죠. 그래서 진이 살상연희와 커튼 콜로 상대를 붙잡아 두면 다리우스가 덩크 슛을 넣는 연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노틸러스 - 심해의 타이탄

노틸러스가 군중 제어기로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죠. 이동 불가, 기절, 당기기, 둔화까지 활용해 진에게 접근해오는 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진의 생존에도 도움이 되지만 가까운 곳에서도 안전하게 기본 공격을 할 수 있어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합니다.


모르가나 - 타락한 천사

모르가나는 진과 함께할 때 정말 강력해집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적에게 살상연희 표식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어둠의 속박을 적중시킨 뒤 살상연희를 연계하면 대부분의 적이 당해내지 못합니다. 모르가나가 고통의 대지로 적에게 표식을 남긴 경우에도 진이 살상연희를 사용해 속박하면 어둠의 속박을 적중시키기가 쉬워지죠.

상대하기 힘든 적군 챔피언:

야스오 - 용서받지 못한 자

진의 위력은 단 네 발의 총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한두 발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면 진에게서 받는 단기적인 피해량을 절반으로 떨어뜨릴 수 있는 거나 마찬가지죠. 야스오는 바람 장막으로 진의 기본 공격을 막아내고 난도질 해버릴 수 있습니다.


자르반 4세 - 데마시아의 귀감

대부분의 상대는 네 발의 총탄만으로 충분하지만 자르반 4세는 아닙니다. E - Q 스킬 연계로 진에게 다가가 대격변을 사용할 수 있죠. 처음부터 끝까지 데마시아를 외치면서요.


루시안 - 정화의 사도

진에게 루시안은 눈엣가시 같은 존재입니다. 끈질긴 추격으로 진의 스킬을 대부분 피할 수 있는 데다 파괴력도 엄청나기 때문이죠. 진은 피해량은 보장되어도 속도는 느린 기본 공격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반면 루시안은 타는 불길로 진에게 표식을 남긴 뒤 접근해 꿰뚫는 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에게는 악몽의 무대가 되겠죠.

곧 진의 탄생에 관해 더 자세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소환사 광장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