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아래를 클릭하세요.
라칸
매혹하는 자
자야
저항하는 자
“내가 멈춰야 할 때를 모른다고?
그게 뭐 어때서?”
“마법은 무섭고, 사랑은 아픈 법. 황홀경에도 약간의 두려움이 있어야 더 짜릿하지.”

자야는 구석에 있는 테이블 앞에 웅크리고 앉아 낡은 지도에 뭔가 끄적거리는 척하고 있었습니다. 바 건너편에서는 한 바스타야 춤꾼이 화려한 춤 솜씨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분위기를 띄우고 있었죠. 자야가 춤꾼과 눈을 맞추며 맨 뒤에 앉은 아이오니아 군인을 향해 고갯짓했습니다. 작전 개시. 춤꾼이 의미심장한 미소를 던지며 그 군인에게로 달려들어 강력한 발차기를 내질렀습니다. 술집에 있던 사람들이 허둥지둥 도망치는 가운데 자야는 술집 반대편에서 다가오며 깃털 폭풍을 일으켰죠. 군인은 쓰러졌고, 자야는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술집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라칸의 춤 솜씨에 매료되었습니다. 한 명만이 예외였죠. 어둑어둑한 술집 뒤편에 비단결 같은 깃털을 두른 한 바스타야 여인은 시끌벅적한 주위 분위기는 무시한 채 펼쳐진 지도를 주시하고 있었죠. 그녀는 깃털을 팔랑거리며 눈을 들어 라칸과 시선을 교환했습니다. 그녀는 맨 뒤에 앉은 아이오니아 군인을 향해 고갯짓했고, 라칸은 미소 지었죠. 이제 진짜 쇼를 시작할 시간이었습니다. 라칸은 무대에서 뛰어내려 바를 미끄러지듯 넘어가 그 군인에게로 향했죠. 라칸의 발차기를 맞은 그 군인은 테이블 세 개나 쓰러뜨리며 나가떨어졌고, 라칸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스킬

기본 지속 효과: 관통상

스킬 사용 후 몇 차례의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관통합니다. (첫 대상 이후에는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공격이 적중한 곳에는 깃털이 생깁니다. 깃털은 일정 시간 동안 그 지점에 남아 있습니다.

Q: 깃털 연타

자야가 일렬로 두 개의 깃털을 던져 적중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깃털은 마지막에 땅에 떨어져 일정 시간 동안 남아 있습니다.

W: 죽음의 깃

자야가 깃털 칼날 폭풍을 일으켜 다음 몇 차례 기본 공격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되었을 때 자야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짧은 시간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자야가 죽음의 깃을 사용했을 때 라칸이 근처에 있으면 라칸도 죽음의 깃 효과를 얻습니다.

E: 깃부르미

자야가 모든 깃털을 자신에게로 불러들여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여러 개의 깃털에 맞으면 잠시 동안 속박됩니다.

R: 저항의 비상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짧은 시간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멈춘 후 자야가 원뿔 모양으로 깃털을 발사해 맞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깃털은 마지막에 땅에 떨어져 일정 시간 동안 남아 있습니다. 자야는 공중에 떠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별 귀환: 연인의 귀환

자야와 라칸 중 한 명이 귀환 중이면 다른 한 명도 귀환 시점을 맞춰 같은 시점에 기지로 귀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요술 망토

라칸의 망토가 주기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전투 중에도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라칸이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Q: 빛나는 깃털

라칸이 마법이 깃든 깃털을 앞으로 던집니다. 깃털이 적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에 닿으면 피해를 입히고 라칸의 망토에 마법이 깃들며, 잠시 후 라칸 주변 지역에 회복 효과가 발동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W: 화려한 등장

라칸이 앞으로 도약해 목표 지점에 (멋들어지게) 착지합니다. 그리고 잠시 후 화려하게 공중으로 솟아오르며 주변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E: 전쟁무도

라칸이 아군 곁으로 도약해 아군을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몇 초 후 전쟁무도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대상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자야에게 전쟁무도를 사용할 경우, 더 먼 거리에서 자야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R: 매혹의 질주

라칸이 질주를 시작해 망토에 마법을 부여하고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라칸은 매혹의 질주 사용 중 닿은 적을 매혹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한 챔피언에게 한 번만 적용됩니다.) 처음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특별 귀환: 연인의 귀환

자야와 라칸 중 한 명이 귀환 중이면 다른 한 명도 귀환 시점을 맞춰 같은 시점에 기지로 귀환할 수 있습니다.

“직선으로 자야를 추격하는 건 깃부르미로 자신을 난도질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치명적인 무도로 적을 교란함과 동시에 매혹하는 것이 가장 좋은 라칸 플레이 방법입니다.”

게임플레이 - 자야

준비 없이 곧장 전투에 뛰어들어 적을 때려눕히는 원거리 딜러도 있지만 자야는 일단 계획을 세우고 난 후에 싸워야 가장 빛을 발하는 챔피언입니다. 똑똑한 자야 플레이어는 미니언 무리를 이용해 지뢰를 설치하듯 깃털을 깔아놓고 적이 사거리 안으로 들어오도록 유도하죠. 전투가 시작되면 자야는 민첩한 움직임으로 우아하게 전장 외곽을 누비며 깃털 연타로 적을 베어버리고 깃털로 주변 지역을 장악하죠.


전투가 격해지면 자야는 저항의 비상으로 목숨을 구하거나 적의 목숨을 끊어놓을 수 있습니다. 자야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플레이어라면 짧은 시간 동안 공격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된다는 점을 이용해 저항의 비상으로 적 궁극기를 피하면서 깃털로 적을 공격해 두 가지 임무를 다 해내겠죠. 노련한 자야는 적의 눈에 쉽게 띄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다 돌연 적 앞에 나타나 적의 목숨을 앗아가겠죠.

게임플레이 - 라칸

라칸은 기동성이 매우 두드러지는 챔피언입니다. 눈 깜짝할 새에 위험한 상황을 오가며 적을 와해시키고 보호막과 회복으로 아군에게 힘을 실어주죠. 치명적인 무도로 적을 교란함과 동시에 매혹하는 것이 가장 좋은 라칸 플레이 방법입니다.


라칸은 관심 받기 좋아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라칸이 지닌 매혹, 회복, 공중으로 띄우기, 보호막 기능을 완벽히 사용하려면 라칸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알아야겠죠. 라칸이 적과 대면하는 것은 위험한 불장난 같은 행동이지만, 라칸은 오히려 누구보다 그 순간을 즐깁니다.

강점

자야는 관통상을 이용해 단 한 번의 기본 공격으로도 미니언 무리를 한꺼번에 베어버릴 수 있습니다. 팀 전투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죠. 전방에 선 탱커를 공격하는 동시에 후방에 선 적도 칼날 같은 깃털로 괴롭힐 수 있으니까요.


적이 자야를 추격해오고 있을 때 죽음의 깃을 사용하면 자야는 그 누구에게도 비할 수 없는 카이팅의 여왕이 됩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한 곳에 깃털이 생기기 때문에 직선으로 자야를 추격하는 건 깃부르미로 자신을 난도질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그다음에도 자야를 추격할 여력이 남아있는 적은 저항의 비상까지 견뎌내야 자야를 잡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라칸은 하단 공격로에서 원거리 딜러와 짝을 이루었을 때 가장 빛을 발합니다. 라칸은 발군의 전투 능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적을 칠 순간을 노리는 라칸은 적을 동요와 긴장 상태로 몰아넣죠. 빛나는 깃털로 먼 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면서도 화려한 등장으로 순식간에 적진으로 파고들어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릴 순간을 노리죠. 또한, 재빨리 전쟁무도를 사용해 적이 땅에 닿기도 전에 멀찌감치 도망칠 수도 있습니다. 승천의 부적 같은 이동 관련 아이템은 라칸의 타고난 강점을 배가시켜주며, 방어 아이템을 한두 개 정도 착용하면 무리한 플레이를 했을 때 빠져나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라칸은 언제나 멋을 추구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멋들어진 등장입니다. 라칸은 마치 암살자처럼 전장에 폭발적인 존재감으로 등장해서 적을 매혹해서 혼쭐낼 순간만을 노리죠. 화려한 등장으로 적 사이를 파고들어, 매혹의 질주로 적진을 헤집어놓으며 적을 매혹해 아군 딜러가 공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깔끔한 스킬 연계입니다. 궁극기를 먼저 사용한 후 뛰어들어 적을 매혹한 다음 화려한 등장으로 적을 공중에 띄우는 변형된 플레이도 가능하죠.

“공격을 받아낼 라칸 (또는 다른 서포터) 뒤에 서서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자야 플레이 방법입니다. ”
“라칸은 마치 암살자처럼 전장에 폭발적인 존재감으로 등장해서 적을 매혹해서 혼쭐낼 순간만을 노리죠.”

약점

깃털을 깔아놓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자야는 일반적인 원거리 딜러보다 적의 실수를 이용하거나 적을 먼저 급습하는 데는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공들여 공격로를 깃털로 치장하고 나서 적이 먼저 공격하기를 기다리는 스타일의 챔피언이죠.


자야는 이동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깃부르미로 달라붙는 적을 떼놓아야 합니다. 게다가 속박을 피할 수 있는 챔피언은 자야를 공략하기가 꽤 수월할 것입니다. 그래서 공격을 받아낼 라칸(또는 다른 서포터) 뒤에 서서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자야 플레이 방법입니다.

서포터들이 대부분 그렇듯 라칸도 적에게 피해를 입히기보다는 적을 교란하는 데 중점을 둔 챔피언이라 승리를 위해선 아군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강력한 궁극기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적에게 정면으로 돌진해야 하죠. 아슬아슬하게 균형을 잡으면서 플레이해야 하며, 자칫하면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


라칸은 또한 암살자처럼 적군의 강력한 군중 제어기에 발이 묶였을 경우 곤욕을 치를 수밖에 없죠. 라칸이 홀로 전장에 있을 때는 라칸의 화려한 춤 솜씨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전쟁무도로 적팀으로부터 도망칠 수 없기 때문이죠. 라칸의 장난스러운듯한 플레이의 핵심 요소는 바로 이것입니다. 라칸으로 순식간에 적진으로 파고드는 것은 언제든 할 수 있지만 혼전 상황에서 춤을 추듯 잘 빠져나올 수 있느냐가 라칸 플레이의 성패를 좌우하는 거죠.

게임 영상